가장 기대가 되는 $350의 갤럭시북고의 알려진 스펙
4월 28일 한국시간 오후 11시에 시작될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북 3종이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갤럭시북고, 갤럭시북 프로 그리고 갤럭시북 프로 360 입니다.이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350의 가격으로 알려진 갤럭시북고에 대한 지금까지 소식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4월 28일 삼성 언팩 행사에는 갤럭시북, 갤럭시북 프로 그리고 갤럭시북 프로 360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북고의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
갤럭시북고의 알려진 스펙
- 14인치 FHD 해상도의 LCD 디스플레이, 최대 300 니트 밝기
- 스냅드래곤 7c 프로세서
- 4GB 메모리
- 128GB 저장공간 및 외장 메모리 지원
- 백라이트 키브도와 대형 트랙패드
- 720P 웹캠
- LTE 지원
- USB 2.0, USB 3.2 각 1개의 포트
- 1.39kg 무게
- 34.5W 고속충전 지원, 하지만 25W 충전어댑터 제공
- $349 (WiFI), LTE는 미정
갤럭시북고의 유의할 점
갤럭시북고의 프로세서는 ARM 계열의 스냅드래곤 7c 입니다.
그것도 가격대를 고려한 스냅드래곤 8c도 아닌 스냅드래곤 7c로 성능이 아주 뛰어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ARM 프로세서가 탑재된 만큼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가 발생을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갤럭시북고를 기대하는 이유
ARM 계열 CPU로 인한 제약 또는 단점이 있음에도 갤럭시북고를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이유는 바로 발열과 배터리 사용시간입니다.
팬리스로 발열에서도 자유로울 것이며 사용시간도 현저하게 길 것입니다.
1.39kg로 아주 가벼운 무게는 아닙니다만 300 니트의 밝기까지 지원해서 야외에서도 가볍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의 호환성만 확인이 되면 갤럭시북고는 충분히 좋은 노트북이 될 것입니다.
웹서핑, 오피스, 영상 시청 그리고 인강 정도의 활용도라면 무난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카카오톡 PC 버전이 호환이 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갤럭시북고의 가격은 $350의 미국 예상 출시가, 세금을 포함하면 $400로 50만원 정도에 국내에 출시가 될 듯 합니다.
50만원에 배터리가 아주 오래가는 삼성의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갤럭시북고의 가장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4월 28일 공개가 되면 정확한 갤럭시북고의 스펙을 알 수 있겠습니다만 가격을 낮추기 위해 어느정도 원가절감을 하기는 했을 듯 합니다. 이 부분만 체크를 하고 구입을 고려하면 좋을 듯 합니다.
$350의 갤럭시북고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판매가 더 좋을 듯 합니다.
크롬북과 확실히 경쟁할 노트북이 갤럭시북고가 아닐까 하네요.
출처 : https://www.sammobile.com/news/galaxy-book-go-specifications-price-leaked/
[custom-related-posts title=”연관글” none_text=”None found” order_by=”title” order=”A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