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이제 7년 OS 업데이트 받는다
갤럭시 S24 라인업에 7년동안 OS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는 포스팅이 샘모바일닷컴에 올라왔습니다.
삼성이 먼저 시작한 4번의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패치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지원이 플래그십 라인인 갤럭시 S 에서 보급형 라인인 갤럭시 A 시리즈까지 확대가 되면서 설마 플래그십 라인의 소프트웨어 지원이 더 길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국 7년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이는 구글의 픽셀 폰의 7년 동안 업그레이드 지원과 맞물려서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7년동안 OS 업데이트를 지원 받는 기기 예상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럭시 S24
- 갤럭시 S24 플러스
- 갤럭시 S24 울트라
- 갤럭시 Z 폴드 6
- 갤럭시 Z 플립 6
위와 같습니다.
일단 올해 출시된 삼성의 플래그십 라인의 스마트폰에 해당이 됩니다.
추후 갤럭시 S24 FE가 출시가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출시가 된다면 해당이 될 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삼성이 공식 발표는 한 것은 아닙니다만 픽셀 폰의 7년 업데이트는 사실화 되었으니 곧 공식 발표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삼성이 공식 발표을 하고 나면 이제 갤럭시 S23 라인업과 갤럭시 Z 폴드 5 그리고 갤럭시 Z 플립 5까지 확대가 될 것인지가 문제가 될 듯 싶네요.
예전 갤럭시 S20 유저들의 원성이 갤럭시 S23 유저들이 또 하게 되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됩니다.
7년 이면 아이폰의 OS 업데이트 지원 기간과 이제 거의 동일해 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로서 그동안 아이폰 선택의 큰 요소였던 7년 동안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갤럭시에서도 가능해진 만큼 앞으로는 고민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