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알림 설정 해제하는 방법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생활속에 침투한 이후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때문에 정신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2개 이상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이 받는 알림 문자의 갯수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여기에 배터리 효율이 좋지 못한 업무용폰 갤럭시노트8의 경우 배터리 소모에도 이 알림 문자가 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노트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알림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차이점
긴급재난문자는 명칭과 같이 긴급한 재난이 일어났을 때에 오는 문자입니다.
지진, 해일, 산사태, 산불 등 긴급한 대처가 필요한 경우 오는 문자이기에 알림 설정 해제하는 것은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안전안내문자는 예방을 위한 문자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이나 예방 관련 문자가 이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알림 설정 해제하는 방법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11의 IOS 14.3 버전 기준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 중에서 알림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설정 > 알림 메뉴로 들어왔으면 밑으로 끝까지 스크롤을 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맨 밑에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알림을 설정 또는 해체를 하면 됩니다.
참고적으로 IOS 12.5.1이 설치된 아이폰 5S에서도 같은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만 긴급재난문자 항목만 표시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갤럭시노트8)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알림 해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폰들, 특히 갤럭시폰들의 경우 탑재가 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과 One UI의 버전에 따라 알림 설정하는 항목의 위치가 살짝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알림 설정은 문자, 즉 메시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 곳에서 메시지 설정 하는 메뉴를 찾아가면 됩니다.
갤럭시노트8의 경우 세로로 점이 3개 있는 부분이 메시지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MIUI 11가 설치된 홍미노트5의 경우에는 저 위치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설정 메뉴였습니다.
위의 언급한 것과 같이 세로로 있는 점선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단축메뉴가 나오며 이 단축메뉴에서 설정을 터치합니다.
메시지 설정 메뉴에서 표기가 되는 긴급 알림 설정을 역시 터치를 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알림 설정 및 해제를 하면 됩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알림 설정은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설정을 통해서, 안드로이드폰은 메시지의 설정을 통해서 알림 설정을 변경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긴급재난문자는 긴급한 내용이 포함된 알림이기에 해제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