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돌비 애트모스 지원
레노버의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슬림3에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디어패드 슬림3는 레노버의 보급형 노트북 라인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갑자기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기 시작하였네요.
작년 11월 할인판매 기간 쿠팡에서 34만원에 구입한 이디어패드 슬림3 14ITL6, 14인치 노트북으로 기본적으로 돌비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돌비 오디오 앱을 통해서 돌비 사운드를 들려주기는 합니다만 이게 사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노트북의 빈약한 스피커의 성능을 증폭시키는 정도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노트북을 켰는데, 오른쪽 알림에 돌비 애트모스가 준비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보고 무슨 일인가 하고 예전에 넷플릭스의 위쳐를 보기 위해 구입한 돌비 애트모스 앱을 실행을 시켜보았습니다.
할인을 받아 13,800원에 구입한 돌비 애트모스 앱(돌비 액서스)를 실행해보니 못보던 옵션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내장 스피커용 돌비 애트모스 항목이 추가되었으며 사용 준비 완료라고 표기가 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헤드폰을 이용할 때에만 돌비 애트모스를 활성화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노트북 스피커로도 돌비 애트모스가 활성화 되는 것입니다.
돌비 애트모스 설정으로 들어가서 살펴보니 위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 하단에 레노버 마크와 함께 전문가급으로 조정됨이라는 문구가 확인되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 앱에서 돌비 애트모스가 활성화 되었을 때 어떻게 구분을 해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테스트 해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된 돌비 오디오 앱의 기능을 끄고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돌비 애트모스가 활성화 된 음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의 돌비 애트모스
노트북, 그것도 보급형 라인의 노트북의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가 좋아야 뭐 얼마나 좋겠습니다만 하루 아침에 앱 업데이트를 통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게 된 것은 상당히 의외이기도 합니다.
아마 레노버의 모든 아이디어패드 라인에서 똑같이 지원이 되기 시작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노트북, 특히 15인치에 AMD CPU가 탑재된 모델을 많이들 구입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돌비 애트모스 앱(돌비 액세스)을 한번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스펙상 게임을 통한 돌비 애트모스 음향 보다는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그리고 윈도우10이나 윈도우11에 내장된 마이크로소프트 영화 및 TV 앱을 통해 영화 감상시에 더 나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