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윈도우10 설치하기

쿠팡에서 운좋게 34만원에 구입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에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윈도우10 설치 및 부팅 USB도 만들었으며 설치시에 문제가 되는 인텔 래피드 스토리지 기술 (IRST) 드라이버도 준비를 했습니다.
준비를 마쳤으니 바로 윈도우10 설치를 시작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윈도우10 설치하기

처음으로 부팅한 아이디어패드 슬림3 노트북, 리눅스라도 설치가 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설치가 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해서 만들어놓은 윈도우10 부팅 USB를 연결하고 다시 부팅을 시켜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알아서 이렇게 윈도우10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별도로 CMOS 설정의 부팅 순서를 변경해야 할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네요.

윈도우10의 정품인증은 설치 이후 받을 것이니 제품 키가 없음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설치할 윈도우10의 종류를 선택하고

윈도우10을 설치할 장소를 선택해야 하는데, 하드드라이브가 보이지를 않습니다.
이 부분은 미리 준비한 인텔 래피드 스토리지 기술 (IRST) 드라이버를 통해 해결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드라이버 로드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버 로드를 선택하면 팝업되는 창, 확인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하단 왼쪽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USB 메모리 카드에 복사해 놓은 인텔 래피드 스토리지 기술 (IRST) 드라이버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로드된 드라이버를 확인한 이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안보이던 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이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부터는 별 신경을 쓰지 않고 두면 알아서 설치가 계속 이어집니다.

확실히 빠르기는 합니다. 금방 재부팅이 되네요.

이후 부터는 화면에 표기되는 것들을 보고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드디어 보게된 윈도우10의 화면, 이제부터는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를 위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해야 합니다.
이 부분도 사실 제법 귀찮은 부분인데,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입을 했으니 감안해야 합니다 ^^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기 전, 장치 관리자에 얼마나 많은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지 살펴보았습니다.
기타 장치 하나만 나오는 것이 예상 외네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관련 드라이버를 일일히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것이 귀챦을 것 같아서 레노버에서 제공하는 Lenovo System Updat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생각이였습니다.

그런데 계속 윈도우10에서 알림이 뜹니다.
알림창을 확인해 보니 위 이미지와 같이 드라이버들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었습니다.
결국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설치가 완료가 자동으로 되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 설치한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드라이버는 모두 최신 버전으로 알아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이오스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4ITL 의 윈도우10 설치는 마무리 하였습니다.

처음 예상했던 것과 달리 드라이버를 윈도우10이 알아서 업데이트를 해주어서 별도의 설치 없이 끝났습니다.
바이오스만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아주 쉽게 끝났네요.

윈도우10이 포함되지 않은 노트북을 구입해도 앞으로는 윈도우10 설치 하는 것에 큰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점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 쉬어지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네요.

연관 글

2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