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노삼성 XM3 TCe260 LE 트림 옵션 및 가격 살펴보기

르노삼성 XM3 TCe260 은 LE 트림부터 시작을 합니다.

로노삼성 XM3 TCe260 LE 트림 옵션 살펴보기

 

2020년 3월 ~ 6월은 개별소비세 인하로 1.6 TCe260 LE 트림 판매가는 20,830,000 원입니다.

 

TCe260(터보직분사 가솔린) 엔진, 게트락 7단 EDC 변속기(습식) : 르노와 벤츠가 함께 개발한 벤츠의 A,B 클래스에 들어가는 엔진입니다. 변속기는 7단 듀얼클러치 습식이 들어가네요. 벤츠 엔진 & 게트락 미션은 충분히 눈길을 끕니다.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 : 잠시 정차시 배터리가 허용하는 한 시동을 자동으로 껐다가 다시 키는 시스템입니다. 연비를 늘리기위해 이제는 기본으로 장착들을 하나 봅니다.

에코 모드 : 연비를 늘리기 위한 모드라고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에코 모드 키면 갑갑합니다만 연료소모는 줄어듭니다.

앞좌석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사이드(앞)/커튼에어백 : 총 6개의 에어백, 에어백의 세대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을 보면 4세대는 아닌 듯 보입니다.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 ABS(브레이크)와 엔진(토크)를 제어하여 위험상황에서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SA) : 경사로에서 재출발 시 일정시간 뒤로 밀리지 않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여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EBD-ABS(BAS 내장) :  EBD (탑승인원이나 화물의 무게에 따라 제동력을 조정) 기능과 ABS(급제동시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 기능, BAS (급제동시 제동력을 증대) 기능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충돌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 차에 충돌이 감지되면 문의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 됩니다.

중앙집중식 도어록/차속 감응 오토 도어록 : 일정속도 이상이면 문이 잠기는 기능

ISOFIX 유아용 시트고정장치 : 뒷좌석에 유아 카시트 장착을 위한 ISOFIX, 2개 예상됩니다.

앞좌석 3점식 시트벨트(듀얼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리마인드 경고 기능/높이 조절장치 포함) : 듀얼프리텐셔너는 몸을 잡아주는 기능을 하는 프리텐셔너가 2개라서 더  안전하게 착석자를 잡아준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로드리미터는 충돌시 벨트로 인한 몸에 오는 충격을 감쇠하기 위해 풀어주는 기능을 이야기 합니다. 리마인드는 벨트 착용하라고 알려주는 기능, 높이 조절장치는 안전벨트의 높이 조절을 이야기 합니다.

뒷좌석 3점식 시트벨트 : 요즘 2점심 시트벨트는 거의 안보이는데..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 앞 뒤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 방향지시등을 살짝 키면 3번 깜빡이고 꺼지는 기능

크루즈 컨트롤/스피드리미터 :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는 크루즈 컨트롤, 설정한 속도 이하로만 주행하는 스피드 리미터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S : 차량/보행자/자전거) : 주행 중 전방에 충돌이 예상되면 자동으로 급정거를 하는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속도(자동차 제조사마다 달라서…)가 정해져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제는 차량에서 보행자 그리고 자전거까지 감지하네요.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 AEBS 기능이 있으니 알려주는 이 기능은 그냥 들어갔네요.

LED PURE VISON 헤드 램프 : 깡통트림인데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멋집니다.

LED 주간 주행등 : QM6, SM6 이 주간주행등 디자인 좋은데, XM3 도 역시 LED 주간 주행등

LED 방향 지시등 : 방향지시등도 LED

LED 방향 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 사이드 미러의 방향지시등도 LED

3D 타입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후미등 적용) : 자동차 후방의 등도 LED 탑재되었나 봅니다.

16″ 스틸 휠 & 216/65 R16 타이어 : 16인치 타이어에 스틸 휠

프런트/리어 그레이 스키드 : 앞 뒤 범퍼 하단 부에 회색의 커버를 이야기 합니다.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상단부 적용) : 상단부가 어디까지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상위 옵션에 풀 그릴 크롬이 있는 것을 보면 포인트 정도만 들어간 듯 합니다.

바디컬러 범퍼 및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차량 색상과 같은 색상의 범퍼, 문 손잡이

블랙 인테리어 : 검은색 실내

인조가죽 시트 : 인조가죽 시트

가죽 기어 노브 : 기어 노브 가죽 처리

운전석/동승석 매뉴얼 시트 높이 조절장치 : 1.6 Tce 과 달리 동승석도 시트 높이 조절이 됩니다.

앞좌석 슬라이딩 암레스트 : 음 이쯤해서 센터콘솔이 나와야 하는데, 암레스트라고 표기가 되었습니다. 센터콘솔이 없고 대신 팔걸이가 운전석과 동반석에 장착이 되나 봅니다. 슬라이딩이라고 표기한 것을 보면 앞으로 좀 더 뺄 수 있나 봅니다.

도어포켓(앞/뒤) : 문 안쪽의 수납공간

앞좌석 컵홀더 : 앞좌석 가운데에 컵을 둘 공간, 2개 갰죠?

콘솔 사이드 네트 : 정확히 이게 뭔지를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동반석 왼쪽발을 두는 쪽에 그물망이 있는 듯 합니다.

4.2″ 컬러 TFT 클러스터 : 계기판 가운데에 4.2 인치 컬러로 표기되는 상태창

운전석/동승석 선바이저(거울포함) : 거울만 포함이네요, 램프는 상위 트림에 들어가나 봅니다.

맵 램프 / 룸 램프 : 맵 램프는 지도나 책을 보기 위한 램프, 룸 램프는 실내를 밝히는 램프라 보시면 됩니다.

2열 6:4 폴딩 시트 : SUV 이니 6:4 폴딩은 되어야겠죠?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센터 제외) : 뒷좌석 2개의 분리형 헤드레스트, 가운데가 아닌게 좀 아쉽긴 합니다. 뒤에 두 사람만 탑승을..

러기지 스크린 : 다른 말로 트렁크 가림막 정도 하면 될 듯 합니다. 깡통트림에도 들어가 있네요.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버튼 시동/오토 클로징&오프닝/리퀘스트 버튼) : 스마트카드 시스템, 버튼 시동은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거는 기능, 스마트카드를 지니고 가까이 가면 알아서 문잠금 해제(오토 오프닝), 멀어지면 문 잠금(오토 클로징), 리퀘스트 버튼은 도어 손잡이에 일명 콩버튼이라 불리우는 버튼으로 눌러서 잠금, 또는 잠금 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리퀘스트 버튼이 4개의 문에 다 있지는 않을 듯 하나 1열에만 있는 것인지, 운전석에만 있는 것인지 표기가 안되어 있습니다.

앞 좌석 열선시트 (운전석/동승석) : 1열 시트에 엉따 들어갔습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손으로 땡기는 주차 브레이크가 아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들어갔네요. 트레일 블레이저와 같이 오토홀드 기능은 없나 봅니다.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 기능/자동접이 기능 포함) : 열선이 내장되고 모터로 각도 조절되는 사이드 미러, 접는 기능 포함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 4개의 창 모두 업 & 다운 자동이랍니다. 놀랐습니다.

타이어 리페어 키트 : 스페어타이어가 없으니 타이어 수리 키트가 들어가야죠.

12V 파워 아웃렛(앞좌석) : 앞자석에 일명 시거잭 있습니다.

트립 컴퓨터 : 뭐 트립컴퓨터, 이제는 기본이죠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스티어링휠, 핸들 위치의 높이 깊이 조절 기능입니다. 없으면 은근 불편할 수 있는 기능..

전자식 차속감응 파워 스티어링(SSEPS) : 딱히 R(랙) 타입 이라는 문구가 없는 것을 보면 C 타입으로 보입니다. 르노삼성 EPS야 평이 나쁘지 않으니 큰 무리 없을 듯 합니다.

후방 경보 시스템 : 후진 시에 장애물 알려주는 기능, 거리까지 보여주는 지는 모르겠네요.

패들 시프트 : 기어가 버튼식도 아닌데, 이 급에 패들 시프트까지 들어갔습니다. 기어쪽에 수동모드가 없나….

기본형 MP3 오디오 : 이제 CDP 기능은 빠지는게 당연시되었나 봅니다.

6 스피커 : 깡통트림이지만 6 스피커 입니다. ^^

AUX & USB 단자 : 외부입력 단자와 USB 단자가 있습니다. 이 USB 단자는 충전용이라기 보다 오디오 연결용이라고 봐야 할까요?

블루투스 핸즈프리(오디오 스트리밍 기능) :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과 스트리밍 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 핸들에 오디오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르노삼성 타 차량처럼 핸들 뒤쪽에 있을 듯 하네요.

메뉴얼 에어컨 : 수동 조작 에어컨입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 550,000 원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 LDW는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넘어가면 알려주는 기능, LKA는 여기서 더 나아가 차선을 넘어가지 않게 조향을 보조해 주는 기능입니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 사각지대에 차량이 있을 경우 보통 사이드미러에 표시를 해줍니다.

전방 경보 장치 : 후방 경보 시스템과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 후방이 아닌 전방에 장애물이 있을때 알려주는 시스템

 

컨비니언스 패키지 : 400,000 원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 레인센싱 와이퍼 : 헤드램프 오토에 두면 알아서 켜지고 꺼지는 기능과, 와이퍼도 오토에 두면 비 오는 양에 따라서 알아서 작동하는 기능입니다.

LED 전방 안개등 : LED 안개등, 생각해보니 안개등만 LED 이야기가 없었는데 이렇게 옵션으로 빼두었네요 ㅎㅎ

오토 에어컨 : 실내 온도 설정하면 그에 맞춰 알아서 작동하는 에어컨

리어 에어벤트 : 2열 에어벤트, 2열에 있는 송풍구

 

17″ 알로이 휠 & 215/60/R17 타이어 : 250,000 원

 

17인치 타이어와 이에 맞는 알로이 휠, 25만원이라는 옵션가격은 선택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하이패스/전자식 룸 미러 : 250,000 원

 

룸미러에 하이패스 기능 내장, 어디에나 이 품목 옵션가는 25만원이네요

[custom-related-posts title=”Related Posts” none_text=”None found” order_by=”title” order=”ASC”]

Similar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