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 폴드 3 중국 버전 삼성 W22 출시
삼성은 10월 13일 중국 광저우에서 신형 폴더블폰인 삼성 W22 5G를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삼성 W22 5G는 갤럭시 Z 폴드 3의 중국 시장을 위한 특화 모델입니다.
삼성 W22 5G는 하드웨어 스펙 상으로는 갤럭시 Z 폴드 3와 차이가 없습니다만 중국의 차이나 텔레콤과 협업을 하여 디자인에 변화를 준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삼성 W22 5G 흰지의 골드 색상, S 펜의 골드 색상의 띠 그리고 심계천하(心系天下) 로고로 포인트를 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블랙과 골드의 조화로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추구한 것으로 보입니다.
심계천하(心系天下)는 삼성과 차이나 텔레콤이 공동으로 만든 브랜드라고 할 수 있으며, 플래그십을 뛰어 넘은 초고가폰 마케팅에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 W22 5G의 경우 16GB 메모리와 512GB 버전이 16,999 위안 (약 313만원)에 판매가 됩니다.
삼성 W22 5G
글쎄요, 골드 색상이 상당히 어색 또는 촌스러워 보입니다만 중국시장에서는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상징인 것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특히 심계천하(心系天下) 라고 적힌 로고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펼쳐 놓은 모습이 병풍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은 가성비 높은 중국 스마트폰 때문에 중국 시장에서는 상당한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초고가폰인 삼성 W22 5G가 중국인을 사로잡을 것인지는 눈여겨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