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10, 홍미노트10 프로 유출된 스펙
국내에 샤오미 홍미노트9s가 출시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홍미노트10 소식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코로나와 함께 2020년이 지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홍미노트는 샤오미에서 중요한 제품군입니다.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도 있으며, 2020년 초반 코로나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비중이 더 올라간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도 홍미노트5를 구입해서 지금도 업무용 서브폰으로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홍미노트5 구입을 했는데, 정말 가성비 하나는 최고인 폰이 아닐까 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10 예상 디자인
홍미노트10의 예상되는 전면과 후면 디자인입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가 된 것이 아닌 유출된 디자인으로 추후 정식 출시때에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면은 크게 눈에 띄는 것이 없는 일반적인 미드레인지 안드로이드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펀치홀 전면 카메라가 가운데가 아닌 왼쪽에 있는 것 정도…
하지만 후면 디자인은 좀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홍미노트10의 오레오 디자인의 카메라
유출 이미지이지만 초점이 너무 날라갔네요.
2020년 미드레인지급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쿼드 카메라 탑재에 사각형의 디자인이 정말 일반화 되었습니다.
모두들 이 디자인과 카메라 탑재 갯수를 보여줘서 얼핏 봐서는 구분을 못 할 정도인 듯 합니다.
LG Q92에서 보여준 후면카메라의 살짝 다른 디자인에 이어 샤오미도 후면 카메라 디자인에 고심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위 디자인을 보고 오레오 디자인이라는 별명까지 붙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괜챦은 느낌이 듭니다.
후면 카메라 모듈의 디자인이 바뀐 것과 더불어 카메라가 3개만 탑재가 되는 점도 특이합니다.
흔들린 이미지이지만 48MP라고 적힌 글귀가 48MP 카메라가 메인카메라가 되는 것으로 보이며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망원이나 접사 중 하나의 카메라가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홍미노트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평이 나쁘지 않은 만큼, 가격대를 넘어서는 결과물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홍미노트10의 예상 스펙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출된 이미지는 홍미노트10의 스펙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메모리는 8GB가 탑재가 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기본 메모리 용량이 6GB에서 8GB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인지, 홍미노트10도 모델에 따라 6GB와 8GB로 구분이 될 것인지 정식출시때 봐야할 것 같습니다.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이 바로 2.4GHz 라고 적힌 탑재된 AP의 스펙입니다.
홍미노트10에는 미디어텍에서 퀄컴의 스냅드래곤 765G를 타겟으로 발표한 디멘시티 820를 탑재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위 이미지는 스냅드래곤 765G가 탑재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820은 벤치마크상 스냅드래곤 765G를 최소 7%에서 최대 30%를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이 논란은 정리가 되었습니다.
홍미노트10 프로가 디멘시티 820 탑재, 홍미노트10이 스냅드래곤 765G를 탑재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홍미노트10로 볼 수 있는 것
샤오미 홍미노트10에 대한 유출된 소식은 아직 미미하지만 어느정도 구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홍미노트9s의 경우 상당히 국내에 빨리 출시가 되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홍미노트10, 홍미노트9s와 같이 국내에도 빠른 출시가 될 지 기대가 됩니다.
홍미노트10의 유출된 정보를 보면
2021년 안드로이드폰의 미드레인지 등급은 최소 6GB 메모리로 시작을 할 것으로 보이며 스냅드래곤 765G 정도의 성능이 일반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4GB 메모리에서 6GB 메모리로, 스냅드래곤 720 또는 730에서 765G 성능으로 올라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4G에서 5G로 넘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면 홍미노트10 프로는 120Hz 를 지원할 것이라고 하는데, 플래그십에 지원하고 있는 120Hz 화면이 미드레인지까지 내려오는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