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5 (레드미노트) 1년 남짓 사용기

샤오미 홍미노트5, 12월 초가 되면 1년이 되어 갑니다.
한달 사용기를 올렸었는데 이제 1년 남짓 사용한 롱텀 사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16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구입

아마 선택한 홍미노트5의 색상이 가장 안팔리는 색상에 잘 찾지 않는 3GB 메모리에 32GB 용량이여서 이렇게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 16만원이라는 금액은 뽑고도 남지 않았나 합니다.
아직 잘 돌아가며, 곧 적용될 MIUI 11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브 업무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으며, 이제는 3번째 폰으로 순위가 내려가기는 했습니다.
사진을 좀 찍어야 하는 부분과 이번에 KT M 모바일로 데이터 포함된 유심상품으로 변경을 하고 난 이후 잠자고 있던 갤럭시노트5 듀오스를 2번째 업무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를 1년 남짓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일단 안드로이드폰은 메모리가 많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좀 이것저것 하면 중간에 서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럴때는 잽싸게 내장된 관리앱으로 메모리 정리를 한번 해주면 다시 홍미노트5가 정신을 차립니다. ^^
3GB 메모리의 한계여서 이런 듯 하네요, 2GB 메모리의 아이폰7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일인데…모바일 OS 차이 때문이겠죠?
앞으로는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할때에는 2-3만원 더 주더라도 메모리의 용량이 많은 것을 구입해야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한번의 판올림만 해줍니다만 이미 홍미노트5는 유일하게 2번 받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안드로이드 9.0 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저렴한 제품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뜹니다.
샤오미 자체 앱 업데이트도 꾸준히 올라오고.. 이런 부분은 참 마음에 듭니다.

카메라

음 이 카메라는 그냥 카메라 기능이 있다는 것에 만족을 하면 될 듯 합니다.
위와 같이 생각을 한다면 적합한 스마트폰이 될 것이고, 사진에 비중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다른 제품을 알아보셔야 할 듯 합니다.
아마 샤오미 제품이 아닌 삼성이나 LG 의 1-2년 전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좋으실 듯 합니다.

액정

이 부분은 개인차가 좀 있는 부분이긴 할 것 같습니다만 액정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한달 사용하고 적은 사용기에는 예상외로 액정이 좋다고 적었는데……
계속 보고 있으면 이제는 눈이 아픕니다.
요즘 눈에 피로를 자주 느끼는 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이 액정에 어른거림이 있는 듯 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도 좀 있기도 합니다.
액정과 더불어 터치가 씹힌다는 이야기도 있기는 했는데, 운이 좋은지 이런 현상은 없습니다.
아이폰을 보다가 홍미노트5를 보면 일단 눈에 피로도가 급상승합니다. 금방 아파오네요.

휨 현상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고 다니지를 않고 언제나 가방을 이용하는데 미세하게 휘었습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보면 잘 보이지는 않을 정도이나 손으로 잡으면 미세하게 뒤로 휘었습니다.
큰 충격을 준 적이 없을 텐데, 아무래도 상판의 재질이 그렇게 견고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알림 설정

그 외에 샤오미의 정책(?) 이라고 해야할까요?
보안에 신경을 써서 그럴까요?
카카오톡 알람설정 및 T 전화 등.. 권한 설정을 해야 일반적인 사용이 가능한 부분이 있는 점은 미리 인지를 해야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5와 홍미노트5

요즘 갤럭시노트5 듀오스(필리핀 출시제품)를 다시 꺼내서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3대를 가지고 다니는 상황입니다. ㅠㅠ – 아이폰11, 갤럭시노트5, 홍미노트5

갤럭시노트5와 홍미노트5를 비교하자면 그래도 오래되었지만 갤럭시노트5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메모리가 1GB 더 많은 부분이 영향을 미쳤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만 한 시대의 최고모델로 나온 제품이 더 좋은 듯 하네요.
사실 둘의 속도 차이는 거의 못 느낍니다.
게임을 하지 않기에 GPU 의 성능차이도 모릅니다.(게임을 했다면 갤럭시노트5가 훨씬 좋았을 겁니다)
배터리는 갤럭시노트5의 배터리를 교환하기는 했습니다만 홍미노트5의 압승입니다.
하지만 이 배터리의 차이보다 사진 퀄리티에서의 차이가 훨씬 큰 듯 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샤오미 홍미노트5, 상당히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특히 가격을 생각한다면..
하지만 가격에 따른 한계는 있는 듯 합니다.
만약 서브폰이나 효도폰 또는 아이들을 위해 저렴한 폰을 구입 한다면 차라리 갤럭시S8 (2세대 전 플래그십) 중고를 구입해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점검 받고 배터리 교환 후 사용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눈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것이 스마트폰이니깐요..

연관 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