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1년 넘게 사용하던 갤럭시북 10.6 을 정리하기로 정한 이후 갤럭시북을 대체할 서브노트북을 찾아보기 시작하였습니다.

♣ 갤럭시북 10.6 LTE 14개월 사용기 (장점과 단점)

10.6 인치 화면의 FHD 해상도가 눈에 피로를 주게 되어 정리를 하기로 정한 만큼 조금이라도 큰 화면을 찾기로 합니다.

갤럭시북과 같은 2in1 형태의 서피스 프로를 우선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12.3 인치 화면에 2736 X 1824 해상도, 갤럭시북에서 아쉬웠던 백라이트 키보드와 스탠드 기능도 있는 뉴서피스프로.

매력적이기는 했지만 12.3 인치 화면도 눈에 피로감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꼭 2in1 형태일 필요는 없다는 생각에 경량노트북을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 LG 올뉴그램, 1kg 내의 무게, 메모리와 저장공간도 업그레이드 가능, 이제는 안정화 되어 호평받고 있는 제품으로 8세대 CPU로 바뀌기도 했는데, 해상도가 FHD 라는 점 때문에 제외하게 됩니다.

Acer, 레노버, ASUS, HP Envy 제품 등.. 이리저리 찾다가 눈에 들어온 것이 서피스랩탑

서피스프로와 서피스북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서비스랩탑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사 제품인데 인기가 없는 듯 보입니다.

서피스북은 넘 과한 듯 하고, 결국 서피스랩탑으로 결정.

위메프에서 판매한 하이마트 상품권을 이용, 하이마트에서 직접 보고 구입을 합니다.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구입한 제품은 서피스랩탑 7세대 CPU i5 / 메모리 8GB / SSD 128 GB 제품입니다.

기존의 갤럭시북 10.6의 7세대 Core M / 4GB 메모리 / Emmc 128 GB 에 비해서는 많이 업이 되었네요 ^^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상자를 열면 이쁜 자태의 서피스랩탑이 모습을 드려냅니다.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로고가 아니면 맥북에어 개봉할때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어댑터와 간단한 설명서.. 끝이네요.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전원을 넣고 다음, 다음 하다보면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서피스랩탑에는 윈도우 10S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윈도우 10 Pro 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전환은 바로 됩니다.

서피스랩탑 개봉 및 간략 사용기

전환에 시간이 제법 소요되는게 아닌가 했는데, 금방 되었습니다.

뭐 개봉기라 하기도 뭐합니다. 상자안에 들어있는게 없어서..

일단 간략히 사용을 해보고 느껴지는 점을 적어보자면

눈이 편안해 졌습니다.

13.5 인치 화면에 2256 X 1504 해상도, 권장 배율이 150% 인데 더 높혀 175% 정도로 설정하니 편안합니다.

화면도 쨍하고 아주 흡족한 부분입니다.

알칸다라 키보드, 이쁘기는 하고 무언가 감성적인 것 같기는 하지만 이 알칸다라 소재보다 백라이트 지원이 더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타이핑 느낌(키감)도 좋습니다.

윈도우10의 헬로우 기능, 참 편리합니다.

전면캠의 안면인식 좋네요. 인식률도 좋고

의외로 소리가 큽니다.

노트북에서 제일 기대를 하지 않는 부분이 스피커 인데, 소리가 제법 큽니다.

어댑터가 갤럭시북에 비해 크기는 합니다만 배터리가 제법 버티어줍니다.

아침에 완충하고 어댑터 없이 나가도 될 듯 합니다.

포트는 미니디스플레이, USB 3.0 이게 끝입니다.

노트북인데 포트 2개는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기존 갤럭시북 10.6 포트 한개에 적응이 된 만큼 큰 무리 없이 사용은 가능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13.5 인치,  1.25 Kg 무게, 4:3 비율의 화면, 깔끔하게 생긴 외관.

사용은 안할 듯 하지만 서피스펜 지원. 그리고 화면 터치도 됩니다.

AS 가 리퍼만 된다고 하니 필요없는 고장만 일으키지 않으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만족감을 주는 제품입니다.

서피스랩탑으로 결정한 이후 고민했던 한 가지가 바로 곧 출시될 서피스랩탑 2세대였습니다.

CPU가 8세대로 변경이 될 것이고, i5 의 경우 듀얼코어에서 쿼드코어로 바뀌어 성능상에서 큰 이점이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7세대 i7 과 8세대 i5 의 성능이 같다할만큼 성능상 차이가 제법 날 것으로 보입니다만 성능이 올라간 만큼 발열과 배터리 소모가 예상되는 만큼 그냥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용도가 서브노트북인 만큼, 7세대 i5 성능만 해도 충분하고, 발열과 내구성이 연관되는 만큼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서피스랩탑 2세대가 유통이 되면 선택이 적절했는지 아니였는지 윤곽이 나오지 않을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포스팅] : 서피스랩탑 3개월 사용기

Similar Posts

4 Comments

    1. 예상대로 CPU만 바뀌었네요.

      서피스랩탑2 출시 전까지 가격이 더 떨어질 듯 하니 지금 구입도 괜챦을 듯 합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