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란도 가스 (LPGI) 6,000 KM 평균연비

어느덧 올란도의 운행거리가 6,000 Km 를 넘어섰습니다.

그동안 올란도 가스, LPGI 의 평균연비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8.2 Km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경우 트립상에서 보여주는 평균연비가 정확한 관계로 따로 차량계를 작성한 것은 아닙니다.

가스차가 평균연비 8.2 Km 면 좋은 거 아니냐? 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저의 경우 시내주행의 비율이 10 % 에서 많게 생각해봐야 20 % 가 되지 않습니다.

거의 운행을 고속화 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한다고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이 8.2 km 의 평균연비도 여름들어 에어컨을 틀기 시작하면서 8.3 Km 에서 내려간 것입니다.

시내주행이 많다면 바로 7 km 대로 내려갈 듯 합니다.

올란도 카페를 보면 시내주행를 많이 하시는 분의 경우 평균연비 6 Km 대를 기록하는 분들도 계신 듯 합니다.

앞으로 5인승 SUV 부터 LPG 엔진, 즉 가스차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수치상이 아닌 체감적으로 가스를 가득넣으면 고속(화)도로 위주 주행 시에 400 Km 를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내주행을 좀 한다면 주행가능거리는 줄어들게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100 km 로 정속주행을 아무리 살살해 봐도 10km 를 살짝 넘는 연비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올란도의 젠 2 6단 미션에서 항속주행을 위한 1단 정도만 더 있었어도 아주 살짝이라도 연비가 좋아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럴때는 7단이나 8단 미션이 부럽네요 ^^

연관 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