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하지 않고 iOS 14 계속 이용하는 방법
9월 21일 배포가 시작된 iOS 15 업데이트, 아이폰 11에는 이미 iOS 15 업데이트를 적용해서 사용 중입니다만 아이폰 SE1은 계속 iOS 14를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iOS 15로 업데이트가 가능한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제 iOS 14를 계속 보안 걱정 없이 이용하거나 iOS 15로 업데이트를 할 것인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iOS 14를 계속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iOS 15로 업그레이드 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단에 표시가 되는 것이 이번 iOS 15에서의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iOS 14와 iOS 15 선택권이 생긴 점은 아이폰 사용자로서 아주 큰 변화로 보입니다.
상단의 자동 업데이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업데이트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설치 항목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자동 업데이트를 켜 놓았기에 둘 다 켜져있습니다.
이 설정 중에서 위와 같이 iOS 업데이트 설치 항목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이렇게 비활성화를 해주면 iOS 15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둘 다 비활성화 해놓을 수도 있습니다만 iOS 14.8 이후의 업데이트를 미리 받아놓는 것이 편리하다면 iOS 업데이트 다운로드는 켜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iOS 14 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
아이폰 SE1에 iOS 15 퍼블릭 베타1 부터 퍼블릭 베타 8까지 설치를 해서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구형인 아이폰 SE1 임에도 성능상 느려지거나 하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한동안 iOS 14를 유지해야 할 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iOS 15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애플이 계속 iOS 14에 대한 보안 패치를 배포하기로 결정한 만큼 iOS 14를 유지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