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에 iOS 15 퍼블릭 베타 설치해 보았습니다.
지인으로 부터 입양한 아이폰 SE 1세대, 업무용으로 가볍게 사용하는 만큼 부담없이 iOS 15 퍼블릭 베타2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iOS 15 퍼블릭 베타 설치가 까다롭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었습니다만 상당히 쉬웠습니다.
iOS 15 퍼블릭 베타 설치 과정을 설명해 볼까 합니다.
아이폰 SE에서 애플의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처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만큼 가입하기를 터치하고 넘어가면 위와 같은 안내문이 나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기기를 등록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와 더불어 iOS 15 퍼블릭 베타를 설치하기 전에 백업을 하라는 안내도 나옵니다.
특별히 백업을 할 필요가 없기에 바로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그 다음 과정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였습니다.
안내에 따라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이렇게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설치한 프로파일은 아이폰 SE의 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프로파일이 다운로드 됨을 터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읽기도 싫은 영어로 동의를 구합니다.
상단의 설치를 터치합니다.
다운로드한 프로파일을 설치하면 재시작을 하라고 합니다.
재시작을 진행합니다.
재시작한 아이폰 SE에서 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iOS 15 퍼블릭 베타2가 노출이 됩니다.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터치했습니다.
4.3GB의 용량인 iOS 15 퍼블릭 베타2, 아이폰 SE의 스펙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닌만큼 제법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iOS 15 퍼블릭 베타2가 쉽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iOS 15 퍼블릭 베타2 설치는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정말 쉽게 설치를 하였습니다.
아직 베타이기에 주로 사용하는 아이폰에는 설치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만약 남는 아이폰 6S 이후 아이폰이 있다면 iOS 15를 먼저 이렇게 만나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퍼블릭 베타2 라서 그런가요?
일단 설치한 아이폰 SE에서 큰 문제는 아직까지 발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좀 무거워진, 느려진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 부분은 점점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iOS 15는 그동안 애플의 정책에서 변경된 첫번째 iOS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최신 iOS가 출시 되면 이전 iOS를 사용하는 것을 막아두었던 애플이 iOS15에서는 iOS15가 출시된 이후에도 유저들이 iOS14를 유지할 수 있는 선택을 제공하며 더불어 iOS 14의 보안 업데이트는 별도로 배포를 한다고 합니다.
아이폰 SE와 같이 iOS 15 업그레이드 가능 기기 중 가장 낮은 스펙의 아이폰이라면 iOS 14를 유지할 것인지 iOS 15로 업그레이드를 할 것인지 고민을 해야 할 것 같네요.
iOS 15 퍼블릭 베타2를 좀 더 사용을 해보고 아이폰 SE에서 느끼는 점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custom-related-posts title=”연관글” none_text=”None found” order_by=”title” order=”A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