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락 메인보드 오류 디버그 코드 55 해결하기
애즈락 메인보드에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들이 확인을 할 수 있는 디버그 코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디버그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 해결을 위해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이제는 언제 구입한지 기억도 가물가물한 애즈락 메인보드 Z77 익스트림4
아직도 잘 굴러가고 있어 상당히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만 꼭 1년이나 1년 반에 한번씩 디버그 코드에 오류를 보여주면서 컴퓨터가 먹통이 됩니다.
보통 표시되는 디버그 코드는 55입니다.
디버그 코드 55는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뜻 하는 것으로 처음 이 디버그 코드 55를 보았을 때는 메모리가 사망을 한 것인지, 메인보드의 메모리 슬롯이 사망을 한 것인지 고민을 했었습니다만 결론은 청소였습니다.
컴퓨터 내부에서 먼지가 가장 많이 쌓이는 쿨링팬와 가까운 CPU와 그래픽 카드의 쿨링팬에 영향을 받는 위치에 있는 메모리에 먼지가 어느정도 쌓이면 이렇게 55 오류 코드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메모리를 탈착하고 CPU 쿨링팬에 쌓인 먼지들을 청소하고 난 이후 다시 메모리를 장착하면 디버그 코드 55는 다시 볼 수가 없으며 컴퓨터는 정상작동을 합니다.
이렇게 애즈락 메인보드의 디버그 코드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상당히 좋습니다.
정확한 문제 부분을 확인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1년에 한번씩 청소를 하게 만드는 순(?)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디버그 코드에 표시되는 숫자나 문자에 대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설명서를 보관하지 않는 경우 애즈락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