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월 이벤트 간단 후기 – M1 울트라, 아이폰 SE 3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3월 8일, 국내 기준으로는 9일 새벽 3시에 진행된 애플 이벤트에 대한 간단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애플 3월 이벤트에서 발표될 기기들에 대한 정보는 미리 유출이 되어 크게 놀랍거나 한 것은 없었습니다만 예상과 달리 아이폰 SE 3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비중이 적은 이벤트 였습니다.
애플 TV+ MLB 추가
애플 TV+에서 매주 2개 정도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되나 봅니다.
하이라이트와 리플레이 등 관련 정보가 제공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지역에 한국도 추가가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폰 13에 그린 색상 추가
아이폰 13 시리즈에 새로운 그린 계열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작년에는 보라색 아이폰이 추가 되었는데, 올해는 녹색이네요
아이폰 SE 3세대
A15 칩이 탑재된 아이폰 SE 3세대가 발표되었습니다.
가장 저렴하면서 가장 강력한 5G 아이폰이 출시가 되었네요.
기대 외로 상당히 짧게 발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M1 칩이 그대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탑재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전면 카메라도 12MP 초광각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역시 크지 않은 비중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만 유저들에게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습니다.
M1 칩이 탑재되면서 가격이 인상될 수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만 기존 가격 그대로 출시가 됩니다.
M1 아이패드 에어가 같은 가격에..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인기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1 울트라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비중 있게 출시된 것이 바로 이 M1 울트라 칩셋이 아닐까 합니다.
M1 울트라는 애플이 Ultra fusion 아키텍처라고 부르며 M1 맥스 2개를 붙여 놓았습니다.
M1 맥스 자체 성능도 뛰어난데, M1 울트라는 정말 괴물이 탄생한게 아닌가 합니다.
M1 칩이 처음 발표되었을 때 여러 개의 M1 칩을 붙여서 발표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이제 처음 2개를 붙인 M1 울트라가 발표가 되었는데, 4개를 붙인 M1 XXX 칩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Mac 스튜디오
Mac 미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M1 맥스 또는 M1 울트라가 내장됩니다.
가격도 $1999 / $3999 부터 시작이 되네요.
MacOS 앱을 활용해서 작업을 하는 전문가들은 정말 구입을 거부할 수 없을 Mac 스튜디오가 아닐까 합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Mac 스튜디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도 공개되었습니다.
A13 바이오닉 칩이 내장되어 있으며, 전면에 12MP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6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애플 3월 이벤트
아이폰 SE 3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발표가 주된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만 M1 울트라가 중심에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을 위한 이벤트가 아니였나 라는 생각과 함께 아이패드 에어 5세대나 아이폰 SE 3세대는 짧은 발표와 AP의 변화 만으로도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다는 판단하에 비중을 줄인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M1 울트라 칩셋이 탑재된 애플의 기기들은 일반 유저들은 만나볼 일이 없긴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