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 첫번째 폴더블 폰 Find N 12월 15일 공개 – 갤럭시 Z 폴드 3와의 경쟁?
중국 스마트폰 업체 오포(OPPO)에서 드디어 갤럭시 Z 폴드 3의 인기를 저지하기 위한 폴더블폰 Find N을 12월 15일 공개하겠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오포에 의하면 2018년 4월 부터 이 폴더블폰 개발을 시작하였다고 하며 이제 출시가 가능한 수준까지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Find N에 대한 구체적인 스펙이나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만 제공된 한 컷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갤럭시 Z 폴드와 같은 폴더블 타입이며, 3개의 후면 카메라가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펼치면 7.1인치의 화면크기에 왼쪽 상단의 펀치홀 디스플레이, 32MP 전면 카메라 그리고 50MP + 16MP + 13MP 조합의 후면 카메라 정도의 스펙만 알려졌습니다.
12월 15일 오후 4시에 오포에서 공식으로 Find N 을 공개해봐야 어느정도 수준까지 갤럭시 Z 폴드 3를 따라왔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샤오미도 이미 미 믹스 폴드를 출시했으나 중국에서만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오포의 첫번째 폴더블 폰인 Find N이 어떤 모습 일지, 가격이 어떻게 책정이 될 것인지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삼성의 뒤를 쫒고 있는 중국의 스마트폰 업체들은 그동안 계속 폴더블폰을 개발해왔습니다.
삼성이 갤럭시 Z 폴드 3를 기존 폴더블폰에 비해 약 $400 정도 가격을 낮춰 출시한 이후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쉽게 폴더블폰을 출시하지 못 했는데, 이번 오포의 Find N이 첫번째 타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갤럭시 Z 폴드 3에 버금가는 흰지 품질과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