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 넥센 AH8 타이어 교체 – 쿠팡 로켓 설치 이용기
2017년에 구입한 쉐보레 올란도 LGPi, 어느덧 제조사 보증기간 5년이 지나 6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6년차이지만 아직 주행거리는 58,000km대라 아직 타이어의 트레드의 상태로는 더 주행이 가능했습니다만 5년이 지났기에 타이어 교체를 알아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쉐보레 서비스를 통해 알아본 타이어 교체 비용은 하나당 약 12만원대로 대략 50만원이 살짝 안되는 비용이 필요하였습니다.
OE 타이어를 이 비용으로 교체하는 것은 좀 아닌 듯 하여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결정하게 된 것은 바로 쿠팡 로켓 설치를 통한 타이어 교체였습니다.
선택한 타이어는 넥센 AH8 타이어(215 60R 16)로 장착비 포함하여 411,920원을 결제하였습니다.
작년까지는 40만원에서 살짝 빠지는 비용이었는데 올해초는 43만원까지 인상되더니 지금은 살짝 인하되어 41만원대 입니다.
쿠팡에서 주문 이후 정해진 교체일 하루전 담당자와 통화를 하였고 약속된 시간에 맞춰 방문을 해주었습니다.
그동안 올란도의 발이 되어준 OE 타이어 금호 솔루스 KH25, 앞 타이어는 트레드가 2mm, 뒷 타이어는 5mm 정도 남아있었습니다.
타이어 교체를 위해 방문한 넥센 차량, 이 차량의 경우 높이 때문에 지하주차장으로는 진입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지상주차장이 없는 아파트의 경우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여 교체를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발이 되어줄 넥센 엔프리즈 AH8 215 60R 16 타이어들
차량에는 타이어 교체를 위한 장비들이 잔뜩 들어있었습니다.
타이어 교체가 시작됩니다.
에어를 이용해서 차를 들어올리네요.
타이어 교체를 시작되는 것을 보고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교체가 완료되었다는 전화를 받고 내려가 보니 이렇게 새 신발을 신고 있는 올란도.
총 교체 시간은 한시간 정도 걸리는 듯 합니다.
서비스로 워셔액 충전과 에어컨 냄새를 위해 연막 처리를 해주셨네요.
넥센 AH8 타이어 후기
물론 새 타이어이기에 느낌은 아주 좋습니다.
조금 더 주행을 해 보니 확실히 기존 OE 타이어에 비해서 소음적인 측면에서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승차감 향상, 다른 표현으로는 좀 물렁물렁한 느낌이 들어 올란도에는 적당한 타이어가 아닌가 합니다.
다만 물렁물렁해진 만큼 고속 주행에서는 아쉬움이 느껴질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장거리 주행 이후에 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쿠팡 로켓 설치를 통한 타이어 교체.
타이어픽과 같은 타이어 전문 업체를 통해 구입 후 장착점에 방문하여 교체하는 것과 비슷한 비용에 방문할 필요없이 원하는 시간에 교체를 하는 것은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밸런스 점검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휠 얼라이먼트 정비가 필요 없다면 추가적인 비용 지출도 필요 없고…
넥센타이어로 교체를 고려하는 경우 쿠팡 로켓 설치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