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태블릿 레노버 믹스2(MIIX) 8, 윈도우 10 RS5 업데이트 이후 터치먹통
몇일전 레노버 믹스2 8 에 윈도우 10 RS5 (레드스톤5)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업데이트시에 문제도 없었고 업데이트 이후에도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업데이트가 잘 되었다고 포스팅도 했었구요.
그런데 갑자기 터치 먹통 현상이 시작되었습니다.
부팅 후 진입화면은 잘 나옵니다.
스와이프를 해야 핀 번호를 넣을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데, 스와이프가 먹히지 않습니다.
가로에서 세로로 화면을 전환하면 또 알아서 전환이 됩니다.
믹스2 8 태블릿 자체가 망가지지는 않음을 보여줍니다.
역시 이 화면에서도 스와이프는 안됩니다.
전원을 껐다가 켜보기 위해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나오는 화면, 내려서 종료를 할 수가 없습니다. 스와이프가 안되기에
계속 전원버튼을 눌러 강제 종료 시킵니다.
레노버의 믹스2 8 이 태블릿의 경우 터치먹통 현상으로 좀 유명합니다.
터치부분이 완전히 망가진 것인지 확인해볼 겸 초기화를 시켜봅니다만….
초기화 화면에 들어갔으나 역시 터치 불능. 메뉴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레노버 믹스2 8 의 초기화 버튼은 전원 + 볼륨 업 입니다. 종료 후에 함께 누르면 됩니다.
결국 마우스를 한번 꽂아서 부팅, 핀 번호 넣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시 진입한 초기화 모드, 완전 초기화를 해볼려고 합니다.
완전 초기화를 하면 레노버 믹스2 8 의 원래 운영체제인 윈도우 8.X 를 다시 볼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마우스로 하나 눌러가면서 화면을 이어갑니다.
드디어 나온 PC 초기화..
음 그런데 윈도우 8.X 가 아닌 윈도우 10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시에 기본 영역은 사라진듯 합니다. ㅠㅠ
윈도우 10 으로라도 초기화 해서 사용해야겠다 라고 했으나,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네요.
용량부족 문제로 삭제를 너무 많이 한게 탈인 듯 합니다.
결국 레노버 믹스2 8 에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다 연결을 하고 들어가봅니다.
HID 장치 하나에 뜬 물음표, 터치 자체가 먹통이 아닌 드라이버 문제가 발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터치관련 하드웨어 드라이버 충돌 같은데, 한번 제거 하고 다시 설치를 해봅니다.
그래도 역시 같은 현상, 터치 먹통
혹시 이 부분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있나 업데이트 적용해보았으나 역시 터치 먹통.
결국 당분간 터치는 사용하지 못할 듯 합니다.
블루투스로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을 당분간 해야할 듯 합니다.
윈도우 10 RS5 로 바로 업데이트를 했을때에는 잘 작동이 되었는데, 그 이후에 무언가 업데이트를 한 듯 합니다.
그리고 발생한 드라이버 충돌 문제로 보이는데..
이 태블릿 레노버 믹스2 8 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지 않을 듯 하고 윈도우 10 으로 출시가 된 것이 아닌 윈도우 8.X 로 출시가 되어 이 드라이버 충돌 문제는 빨리 해결되지 않을 듯 합니다.
일단은 연결한 키보드와 마우스로 사용을 하고 시간이 날때 레노버 유저 포럼을 통해서 이 드라이버 충돌 문제를 해결해 봐야겠습니다.
많이 사용은 안해도 업무적인 메일이나 간단한 업무를 하던 태블릿이라 터치 먹통이 되지 않는 것이 아쉽기는 하네요. ^^
[custom-related-posts title=”연관글” none_text=”None found” order_by=”title” order=”ASC”]
저도 이 모델 사용 6년차인데 간헐적 터치 먹통에 볼륨버튼이 렉이 너무 심해서 그냥 다시 윈도우 8.1로 내려가려고 합니다ㅠㅠ
고질병인 터치 먹통만 없으면 참 좋을 듯 한데 아쉽습니다.
그럭저럭 윈도우10 사용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