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21H1 업데이트 (빌드 19043.964) 배포 시작
윈도우10의 4월 선택 업데이트 KB5001391를 PC에 설치한 이후 태블릿 레노버 Miix2 8의 업데이트도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생각도 못한 2021년의 윈도우10 첫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21H1 업데이트가 배포 된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과 PC에는 아직 윈도우10의 21H1 업데이트 항목이 노출이 되지 않는데, 이 레노버 Miix2 8 태블릿에만 노출이 됩니다.
아마 이 레노버 Miix2 8에 영문 윈도우를 설치해 놓아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0의 메이저 업데이트를 1년에 두 번 배포를 하였습니다.
전반기에 한번, 후반기에 한번 이렇게 2번씩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만 2021년 부터는 많은 기능이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후반기에 한번만 배포를 하는 것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이런 업데이트 배포 정책의 변경이 처음 적용되는 것이 21H1 업데이트입니다.
21H1 이라는 업데이트로 표기가 됩니다만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면 간단하네요.
윈도우10 21H1 업데이트 내역
- Windows Hello multicamera support to set the default as the external camera when both external and internal Windows Hello cameras are present.
- Windows Defender Application Guard performance improvements including optimizing document opening scenario times.
- 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WMI) Group Policy Service (GPSVC) updating performance improvement to support remote work scenarios.
아직 한글로 된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문서를 찾지 못해 영문으로 된 문서를 인용하였습니다.
3가지의 업데이트 항목이 있습니다만 이중 2개 정도가 그나마 체감을 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첫번째 항목의 카메라에 관련된 부분은 윈도우 헬로가 멀티 카메라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만약 기본 내장된 카메라 보다 외부로 장착한 카메라의 해상도가 높을 경우 이 외부 카메라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두번째 항목은 윈도우 디펜더의 기능이 개선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지막 항목은 원격 업무에 관련된 WMI 그룹 정책 서비스가 개선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 사용자 보다는 기업의 관리자들에 해당되는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윈도우10 21H1 업데이트 이후 빌드 19043.964
윈도우10 21H1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 빌드가 19043.964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1H1 업데이트가 단순해진만큼 업데이트 적용 및 설치는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PC나 노트북에는 언제 21H1 업데이트 항목이 노출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만 큰 부담이 가는 업데이트가 아닌 만큼 바로 적용을 해봐야겠습니다.
[custom-related-posts title=”연관글” none_text=”None found” order_by=”title” order=”ASC”]
On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