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펙 SSD 480GB 구입 및 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애니버서리 세일 기간에 주문한 킹스펙 SSD 480GB의 사용기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발 정확한 정체를 알 수 없는 킹스펙 SSD 이기에 게임을 설치하기 위한 장소로 활용을 할 예정입니다.
HDD에 설치된 게임의 경우 로딩이 느리기는 하지만 일단 로딩이 되면 플레이에 큰 불편을 느끼지 않았습니다만 디아블로 이모탈과 같이 수시로 업데이트가 다운로드 되고 설치되는 경우에는 파편화가 진행되어 점점 느려지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이에 SSD에 게임을 설치하려고 보니 용량 자체도 적지 않아 별도의 SSD를 구입할 예정이었는데 마침 알리익스프레스의 애니버서리 할인 프로모션이 눈에 띄게 되었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킹스펙 SSD 480GB (2.5인치 SATA), 총 비용 20,662원을 지불하였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구입한 분들은 2만원이 살짝 안되는 가격에도 구입을 했던 것 같은데..
무료 배송에 5일 도착 보장이라는 조건으로 배송비를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한 것 같습니다.
무려 3일만에 집 앞으로 배송된 킹스펙 SSD.
해외 직구라 5일 배송도 빠르다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3일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킹스펙 SSD 480GB, 3년 워런티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만 딱히 관련 서비스를 받을 것 같지는 않고..
상자 뒷면에는 이렇게 킹스펙 SSD의 스펙에 대해 적혀 있습니다.
KC 인증 마크가 인쇄되어 있는 것이 눈에 들어오네요.
상자에서 꺼낸 킹스펙 SSD.
SSD만 딸랑 들어 있으며 뭐 특별한 점은 없었습니다.
킹스펙 SSD 480GB 사용 후기
데스크탑에 설치를 한 이후 부팅을 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인식을 잘 하네요.
파티션 잡고 포맷 까지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이후 게임을 이 SSD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일단 기존 HDD에 비해서는 뭐 비교할 수 없게 쾌적합니다만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삼성 SSD 840에 비하면 느리다는 느낌이 듭니다.
읽기는 큰 문제가 없는 듯 한데… 쓰기에서 속도가 떨어지는 듯 하네요.
SSD-Z를 비롯해 벤치 프로그램을 돌려볼까 하다가 어차피 컨트롤러나 칩 인식도 안될 듯 하여 그냥 생략하기로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아닌 하루 아침에 인식을 하지 못해 데이터를 날려도 괜찮은 경우라면 킹스펙 SSD 구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번 고장나면 AS는 불가합니다만 2만원이라는 가격적인 측면은 메리트가 충분해 보입니다.
파일 다운로드 및 게임 설치 용도로만 이용한다면 좋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3일 배송은 예상치 못 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