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Envy X2, (클로버트레일 Z2760)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불가, 윈도우 8.1로 다운그레이드
2013년초에 구입을 한 애증의 HP Envy X2.
– Envy X2 구입기 및 사용기 (예전 블로그)
깔끔하게 생긴 외관과 키보드에 배터리를 내장해서 무게는 좀 있습니다만 장시간 사용가능한 투인원태블릿입니다.
액정부터 키보드, 그리고 각 포트들.. 제품 구성은 정말 마음에 드는데 클로버트레일 아톰 Z2760 의 미약한 성능으로 인해 멀티용도로 사용하기는 힘들고 그렇다고 처분하기에는 아깝고 해서 지금까지 지니고 있는 애증의 제품입니다.
요즘은 이 Envy X2 11인치의 깔끔한 액정으로 동영상이나 Pooq, Tving 을 시청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피커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CPU 의 성능으로 인해 720p 동영상까지 원활한 재생이 가능합니다.
CPU가 베이트레일의 Z3740 정도의 성능만 보여주었어도 정말 좋았을껄 하는 생각이 매번 들게 합니다.
몇일 전에 클로버트레일 CPU 들의 내장된 기기들은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좀 더 찾아보니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가 해결이 되면 가능할 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언제 해결이 될지 모를 듯 하여, 그냥 윈도우 8.1로 다운그레이드를 결심합니다.
사실 윈도우 10 으로 무료업그레이드 시에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로 인해 업그레이드가 초반에는 불가능했었습니다.
– HP Envy X2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실패기 (예전 블로그)
어찌어찌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이후에 윈도우 8.1에 비해 느려졌다는 느낌도 있었기에, 인내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복구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으나,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시에 없어진 듯 보이지를 않아 결국 부팅 시에 키를 누르고 복구모드로 들어가서 진행을 합니다.
결국 모습을 보인 윈도우 8.
윈도우 8.1 업그레이드가 스토어에 나오기 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결국 스토어에 나온 윈도우 8.1, 또 한번 인내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마침내 윈도우 8.1로 복귀를 했습니다.
Z3740 이나 Z2760 태블릿을 사용하신 분들은 이 업데이트가 얼마나 오래걸리실지 아실겁니다. ^^
거의 이틀에 걸쳐서 복귀를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영상을 보는 용도로 이용을 할 HP Envy X2, 윈도우 8.1의 지원이 끝날때까지 사용을 해볼까 합니다.
영상보는데에는 이 Envy X2가 화면이 가장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