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북 15UD470-K, 윈도우 10 설치기 및 간단사용기
작년에 구입한 노트북이 느려서 사용하기 힘들다는 지인.
한번 노트북을 봐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가져다 준 것이 바로 이 LG 울트라북 15UD470-K 입니다.
1년 정도 지난 노트북인데, 여기저기 흔적이 좀 심합니다.
흰색이 아무래도 때가 잘 타는 단점이 있는 듯 하네요.
LG 울트라북 15UD470 시리즈 중 K로 시작하는 모델로
15″ 화면에 FHD, 7세대 i5, 8GB 메모리, 256GB M2 SSD, 전혀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넘쳐나는 사양을 가진 노트북입니다.
15″ 풀사이즈 노트북으로 USB 포트부터 HDMI 포트 등..포트들도 넉넉한 편이고..
무게는 딱보기에 2KG 정도 되는 듯 하네요.
참고로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소니 바이오 SVS15, 구입당시 2KG 무게에 15″ 풀사이즈 노트북이라고 해서 가볍고 슬림한 고급라인의 노트북이였는데….
이제는 뭐 보급형 모델이 이정도 크기와 무게로 나오고 있습니다.
LG 울트라북 라인은 보급형 라인, LG 그램은 그 상위 라인으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노트북 주인이 느리다 하니 윈도우 10을 다시 설치를 해보기로 합니다.
이 모델은 구입 시에 윈도우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통 노트북 구입시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으면 손쉽게 리셋이 가능한데, 없었다니 그냥 윈도우10을 재설치 하기로 합니다.
윈도우10 설치 USB를 꽃고 부팅시에 F2 눌러서 부팅 순서 변경합니다.
초반에 몇가지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사양도 좋은 만큼 윈도우10 설치는 금방 끝났습니다.
참 운영체제 설치가 쉬워졌습니다. ^^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는 모델은 복구기능을 이용하면 따로 하드웨어 드라이버 설정을 해 줄 필요가 없는데, 개별로 윈도우 10을 설치한 만큼 이 하드웨어 드라이버도 알아서 잡아줘야 합니다.
LG 노트북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서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보니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통합 프로그램인 LG DnA 센터 플러스 인가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이 LG DnA 센터 플러스는 통합 프로그램으로 이것만 실행하면 노트북 관련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실행을 하면 다운로드를 하면서 설치가 진행이 되는데, 이 다운로드.. 화를 나게 합니다.
좀 느리네 하고 다른 일을 이것저것 하고 돌아왔는데도.. 이건 뭐 아직도 진행..
해외에 서버가 있을 것도 아닌데.. 이 부분은 좀 실망입니다.
결국 중간에 취소 하고 재부팅 후에 다시 시도를 하니 속도가 좀 좋아져서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를 다 마치고 나서 몇 시간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풀사이즈 노트북, 숫자 키보드가 있는 것만 해도 마음에 듭니다.
여기에 메모리 슬롯도 한개 여유가 있고, 2.5″ SSD 또는 HDD 를 추가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사용하는데 있어 사양이 딸려서 못하는 경우는 없을 듯 합니다.
노트북에 충격을 주거나 키보드 위에 음료를 쏟지 않는다면 충분히 오래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 부분과 전원부분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는데, LG 제품인 만큼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거슬리는 부분은 키보드와 터치패드 정도 였습니다.
키감은 주관적인 부분이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마우스 없이 터치패드만 이용해서 사용하기에는 터치패드가 좀 부족하지 않은가 합니다.
캐쥬얼한 게임 정도 가능할 텐데 지포스 940MX 그래픽 카드가 들어있는 것은.. 없는 것 보다는 나을 듯 하기는 합니다.
LG 울트라북, 검색을 해보면 가격대가 높지 않은 제품군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덕에 점점 컴퓨터를 이용하는 시간이 줄어주는데, 이 LG 울트라북 정도면 데스크탑 PC 는 구입을 할 필요성이 없을 듯 합니다.
휴대성이 크게 필요없다면 이 정도 노트북만 있어도 충분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