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UI 5.0 베타 프로그램 미국, 한국, 독일에서 시작
One UI 5.0 베타 프로그램이 미국, 독일 그리고 한국에서 시작한다는 삼성의 공식 발표가 8월 7일 있었습니다.
작년 One UI 4.0 베타가 9월 중순에 시작된 것을 생각하면 올해는 한달 일찍 시작이 되었습니다.
기존과 같이 우선 갤럭시 S 라인업만 One UI 5.0 베타 프로그램에 참가가 가능하여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만 설치를 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먼저 시작을 한 이후 미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에서 베타 프로그램이 오픈되었는데, 올해는 3개국에서 함께 오픈이 되었습니다.
One UI 5.0은 월페이퍼에 따라 최대 16개의 프리셋 컬러 테마 지원을 비롯한 사용자 맞춤 환경을 위한 옵션, 위젯을 한 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옵션, 앱 별로 언어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는 옵션 등 사용자를 위한 옵션들이 지원이 됩니다. 카메라 앱의 Pro 및 Pro 비디오 모드의 옵션 변화 그리고 사용자 보안도 강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ne UI 5.0 베타 프로그램
우선 갤럭시 S 라인업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만 추후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도 오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갤럭시 S21 라인업에도 오픈이 될 것입니다.
One UI 5.0 업데이트를 지원 받게 되는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들은 베타 프로그램이 오픈이 될 것이지만 그 외 기기들은 베타 프로그램이 기존과 같이 오픈되지는 않을 듯 싶네요.
안드로이드 13과 One UI 5.0을 먼저 체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베타인 만큼 앱의 충돌을 비롯한 불편함 및 위험성들이 존재할 수 있는 점은 감수해야 합니다. ^^